령이 '지역주택조합' 문제를 지목
페이지 정보
본문
이재명 대통령이 '지역주택조합' 문제를 지목하면서 경남지역분쟁사업장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 집을 마련한다는 취지와 달리 토지확보 어려움과 조합원 추가 분담금 문제, 납입금 횡령 등 지역주택조합 갈등과분쟁이 끊이지 않고 조합원.
국토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8월 말까지 지주택 전체에 대한 실태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분쟁사업장에 대해선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벌여 구체적인분쟁원인을 파악하고 중재·조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618개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해 지자체를 통해 8월말까지 전수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주요분쟁사업장은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중재․조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618개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해 지자체를 통해 다음 달 말까지 전수 실태점검을 하고, 주요분쟁사업장은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중재·조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현황조사와 실태점검 등으로.
광주광역시(23곳) 등이 뒤를 이었다.
국토부는 8월 말까지 618개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해 실태 점검을 실시한 뒤 주요분쟁사업장은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중재·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조사결과를 토대로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투명셩을 높이고.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618개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해 지자체를 통해 8월말까지 전수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주요분쟁사업장은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중재․조정도 지원할 계획이다.
실태조사를 지시했고 대책 마련을 검토 중이니 기다려달라"고 답했다.
국토부는 내달 말까지 전수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주요분쟁사업장은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또 점검 결과에 따라 제도 및 운영상 문제점을 손볼 방침이어서 제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618개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해 지자체를 통해 8월 말까지 전수 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주요분쟁사업장은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중재·조정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전국적으로는 618개 조합 가운데 187개 조합에서분쟁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분쟁은 주로 부실한 조합운영이나 탈퇴 지연, 환불 지연 등이 원인으로 조사됐습니다.
국토부는 8월말까지 전수 점검을 실시한 뒤 주요분쟁사업장은 특별 점검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국토부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8월 말까지 지역주택조합 전체에 대한 실태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분쟁사업장에 대해선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해 구체적인분쟁원인을 파악하고 중재·조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 이전글바보 같은 소나무 25.07.09
- 다음글이재용, 美서 빌게이츠·팀쿡·저커 25.07.09